더웨딩매거진_웨딩컬렉션
Re:Style 2020 (11·12월호 by 노블메리지)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6개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함께 ‘리스타일(Re:Style) 2020’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자동차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제.. 본문
Re:Style 2020 (11·12월호 by 노블메리지)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6개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함께 ‘리스타일(Re:Style) 2020’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자동차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제..
더웨딩매거진 2020. 10. 28. 18:00the wedding 이슈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6개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함께 ‘리스타일(Re:Style) 2020’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자동차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공개했다.
Re:Style 2020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와 패션의 이색 협업을 통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트렌드를 전파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지난해부터 리스타일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폐기물의 활용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 폐가죽시트에 한정됐던 업사이클링 소재를 차량 유리와 카펫, 에어백으로 확대하고 협업 디자이너도 2명에서 6명으로 확대했다.
자동차 안전벨트와 유리 등을 이용한 알리기에리의 목걸이, 팔찌, 이엘브이 데님의 자동차 자투리 가죽시트와 데님을 믹스매치해 만든 역동적이면서 모던한 이미지의 점프슈트, 에어백 본연의 디테일을 살린 푸시버튼의 조끼, 로지 애술린의 자동차 카펫을 원단을 이용한 토트백 등 다채로운 제품을 전개했다. 현대자동차 공식 SNS 채널과 협업에 참여한 6개 브랜드의 공식 SNS에 공개됐으며, 영국 셀프리지스 백화점 런던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한정판으로 전세계에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영국패션협회에 기부돼 친환경 패션의 홍보를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1 알리기에리의 목걸이와 팔찌.
2 퍼블릭 스쿨의 유틸리티 조끼.
3 이엘브이 데님의 점프슈트.
4 에어벡 본연의 디테일을 살린 푸시버튼의 독창적인 조끼.
5 에어벡 소재를 메인으로 꽃무늬 패턴을 더한 리차드 퀸의 코르셋.
6 로지 애슐린의 세련된 토트백.
(2020년11·12월호 by 노블메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