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더 웨딩_Main]

더웨딩매거진_웨딩컬렉션

WATCH guide, Customizing WATCH (2017년7·8월호) by 더 웨딩잡지(TPO에 맞춰, 혹은 그날 그날의 기분에 따라 스트랩 컬러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는 DIY 콘셉트의 시계부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트랩은 .. 본문

웨딩스타일, 패션/패션 시계

WATCH guide, Customizing WATCH (2017년7·8월호) by 더 웨딩잡지(TPO에 맞춰, 혹은 그날 그날의 기분에 따라 스트랩 컬러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는 DIY 콘셉트의 시계부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트랩은 ..

더웨딩매거진 2017. 7. 17. 19:24

WATCH guide

Customizing WATCH

 

TPO에 맞춰, 혹은 그날 그날의 기분에 따라 스트랩 컬러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는 DIY 콘셉트의 시계부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트랩은 물론 다이얼 컬러와 소재를 직접 선택하고 인그레이빙 모양과 문구까지 디자인할 수 있는 시계까지. 나만의 개성 있는 시계를 연출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워치.

 

 

 

 

 

 

 

CHAUMET

블랙과 브라운 등 기본 컬러 외에도 오렌지, 그린, 핑크,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까지 11가지 컬러의 스트랩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는 ‘뉴 리미에르 리앙’ 컬렉션.

(왼쪽부터) 오렌지 컬러 스트랩을 매치한 27mm 사이즈 ‘뉴 리앙 뤼미에르’ 스몰 워치는 스틸 케이스와 베젤 전체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그린 악어가죽 스트랩을 매치한 33mm 사이즈 ‘뉴 리앙 뤼미에르’ 미디엄 모델은 글래머러스한 핑크 골드 케이스, 약 2.44 캐럿에 달하는 339개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베젤, 은은한 광택의 우아한 마더 오브 펄 다이얼이 특징. 다크 블루 스트랩을 매치한 33mm 사이즈 ‘리앙’ 워치 포함 모두 쇼메

 

 

 

 

 

 

 

step 1

셀프 DIY 컨셉트의 ‘인터체인저블 스트랩’
나의 워치, 다섯 가지 스타일. 2017 바젤 월드에 ‘NEW 빌레레 데이트 문페이즈’ 워치를 출시한 블랑팡이 내건 슬로건이다. 베젤과 인덱스에 다이아몬드를 화려하게 장식한 시계를 구매하면 5가지 교체 가능한 스트랩이 워치 박스에 담겨 함께 제공된다. 미드나잇 블루와 스카이 블루, 레드 3가지 컬러는 악어가죽 스트랩이며 여기에 화이트 타조 가죽 스트랩과 이브닝을 위한 우아한 블랙 새틴 스트랩이 추가됐다. 각각의 스트랩에 장착된 스프링 바에는 조그만 탭이 있는데 이것을 손끝으로 누르는 단순한 동작만으로도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다. 즉 매장에 일일이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도 소비자가 그날 그날 의상 컨셉트에 맞춰 스트랩을 고르고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근 명품 시계 브랜드에서는 DIY 컨셉트의 ‘탈착 구조 스트랩’이 화두로 떠올랐다. 소비자가 별다른 도구나 기술 없이도 스트랩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하나만 구입해도 마치 2~3개 시계를 갖춘 듯한 효과를 준다. 이는 작년 출시되자마자 기나긴 웨이팅 리스트를 작성한 바쉐론 콘스탄틴 ‘오버시즈’ 컬렉션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지핏’ 시스템을 적용한 ‘오버시즈’ 컬렉션은 스트랩 뒤 연결 부분을 손으로 눌러 손쉽게 시곗줄을 교체할 수 있다. 스틸 브레이슬과 악어가죽 스트랩, 러버 스트랩 각기 다른 소재의 3가지 스트랩을 세트로 구성해 하나의 시계로 클래식 워치와 스포츠 워치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점 역시 돋보였다.
해로 탄생 70주년을 맞은 부쉐론 ‘리플레’ 워치는 이미 1944년 특허를 받은 ‘인비저블 클래스프(Invisible clasp)’ 기능을 통해 자유자재로 시곗줄을 교체할 수 있는 ‘인터체인저블 스트랩’ 시스템을 적용해 왔다. 2017년, ‘리플레’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비비드 컬러부터 파스텔톤 컬러에 이르는 8가지 컬러를 새롭게 추가해 총 70가지 스트랩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1, 2 올해로 탄생 70주년을 맞은
부쉐론 ‘리플레’ 워치. 손쉽게
시곗줄을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 3, 4 블랑팡 ‘NEW 빌레레
데이트 문페이즈’. 5가지 교체
가능한 스트랩이 워치 박스에
담겨 함께 제공된다. 5, 6 바쉐론
콘스탄틴 ‘오버시즈’ 컬렉션.

 

 

 

 

 

 

 

step 2

APP을 통한 맞춤 제작 시스템

른 속도와 변화가 각광받는 시대 트렌드에 맞춰 불가리 역시 손쉽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한 ‘NEW 세르펜티’ 컬렉션을 선보인다. 2017 바젤 월드에 첫 공개된 ‘NEW 세르펜티’ 컬렉션은 하나의 시계를 구매하면 이국적인 카룽(물뱀) 가죽 스트랩과 클래식한 송아지 가죽 스트랩 2개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APP을 통한 맞춤 제작 서비스를 통해 무려 312개의 조합이 가능한 ‘나만의 세르펜티’ 시계를 만날 수 있다. 케이스부터 다이얼, 주얼리 세팅, 스트랩, 백케이스 인그레이빙 등 시계 부품의 컬러와 소재 하나 하나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1, 2 불가리 ‘세르펜티’
컬렉션. 앱(App)을 통한 맞춤
제작 서비스로 무려 312개의
조합이 가능하다.

 

 

 

 

 

 

 

 

step 3

나만의 다이얼을 디자인할 수 있는 명품 스마트 워치
상의 워치 메이킹과 최첨단 기술의 만남! 고급 워치 메이킹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연 명품 스마트 워치 역시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하다. 국내에 정식 출시된 몽블랑 ‘서밋’ 컬렉션은 각기 다른 소재와 컬러로 구성된 4개의 케이스와 8가지 스트랩, 다채로운 워치 페이스와의 조합을 통해 총 300여개 이상의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몽블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디자이너, 엔지니어들과 협업하여 나만의 다이얼을 디자인할 수 있는 고품격 맞춤 서비스도 곧 시행할 예정이다.

3 시계
부품을 하나 하나 고르는
커스텀 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되는 IWC ‘포르투기저
시데렐 스카프시아’.
4, 5, 6 몽블랑 스마트 워치
‘서밋’ 컬렉션.

 

 

 

 

 

 

 

JAEGER-LECOULTRE 2
위스 파인 워치 메이킹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는 ‘아뜰리에 리베르소(Atelier Reverso)’ 앱을 통해 시계 다이얼과 스트랩 컬러와 소재, 시계 길이, 인그레이빙 문구와 모양까지 선택할 수 있는 혁신적인 맞춤 제작 서비스를 선보인다.

(왼쪽부터) 스트랩 컬러와 소재,
백케이스 다이얼을 선택할
수 있는 여성용 ‘아뜰리에
리베르소 클래식 스몰 듀에토
문’. 남성용 ‘아뜰리에 리베르소
클래식 라지 듀오’. 시계는 모두
예거 르쿨트르

 

 

 

 

 

 

 

 

제품 문의 IWC 02-3440-5500, 몽블랑 1670-4810, 바쉐론 콘스타틴 02-3440-5537, 부쉐론 070-7500-7282, 불가리 02-2056-9021, 블랑팡 02-6905-3367, 쇼메 02-3442-3159, 예거 르쿨트르 02-6905-3998

 

 

 

 

 

 

 

 

by 더 웨딩잡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