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더 웨딩_Main]

더웨딩매거진_웨딩컬렉션

(2017년1·2월호)더웨딩_매거진 LIVING furniture, Designer-made art furniture, 집은 또 하나의 삶이다. 그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가지는 욕구 중 하나. 디자이너의 영감으로 태어나 예술.. 본문

웨딩라이프, 리빙/리빙가구

(2017년1·2월호)더웨딩_매거진 LIVING furniture, Designer-made art furniture, 집은 또 하나의 삶이다. 그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가지는 욕구 중 하나. 디자이너의 영감으로 태어나 예술..

더웨딩매거진 2017. 2. 7. 16:21
LIVING furniture

Designer-made art furniture

집은 또 하나의 삶이다. 그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가지는 욕구 중 하나. 디자이너의 영감으로 태어나 예술적인 자태를 가진 가구들로 좀 더 완성도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자.

 

 

DUETTO COFFEE TABLE
미니멀한 디자인의 커피 테이블로 소파와 매치하거나 침대 옆 협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아이템이다. 듀에또 커피 테이블은 독일 디자이너 팀 케르프의 작품으로 ArchiExpo i-NOVO Award 2016, Green Product Award 2016에 출품된 바 있으며, 여러 인테리어 잡지에 실린 주목받는 아이템이다. 상판과 프레임은 매트하게 가공된 메탈을 사용한 것이 특징. 피앙카 제품으로 HBINC에서 판매.

 

PLANK TABLE
바쌈 펠로우는 건축가인 크레이그 바쌈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스코트 펠로스가 약 10년 전에 만든 디자인 스튜디오다. 독특하고 완성도 높은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오브제, 액세서리를 매년 선보인다. 현대 미학에 관한 연구와 장인정신을 토대로 건축과 공예 파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글로벌 디자이너들과의 건축, 브랜딩, 디자인 협업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바쌈 펠로우 제품으로 디에디트에서 판매.

 

LIPP BENCH
건축가이자 아트디렉터 피에로 리소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요람이라 불리는 밀라노 공과대학에서 학위를 받았다. 1986년에 리소니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진행했다. 단순 명료한 선을 가장 효율적이고 아름다운 형태로 재해석하는 능력이 뛰어난 디자이너이자 건축가로 인정받고 있다. 피에로 리소니 디자인, 디에디트에서 판매.

 

MULTILEG CABINET
과한 장식 없이 간결한 보디와 곡선, 사선, 직선이 어우러진 다리를 가진 멜팅 캐비닛은 스페인의 스타 디자이너 하이메 야온다운 작품이다. 보디를 받치는 다리는 12가지의 다른 디자인으로, 기하학적이지만 스페인 건축의 고전적 이미지와도 닮았다. 글로시한 래커 마감은 색감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월넛 마감은 세련미와 더불어 중후한 감각을 보여준다. BD 바르셀로나 디자인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ESSENTIAL SOFA
이탈리아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빈파레는 인간과 상호 작용하는 움직임, 행동에 특히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였다. 또 소파의 외형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패브릭 디자인도 직접 진행한 것이 특징. 그가 디자인한 소파 에센셜은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 가능한 플렉시블 소파로 뛰어난 안락함을 자랑한다. 등받이와 팔걸이를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다양한 각도와 형태로 조절할 수 있는 모듈형 제품이다. 에드라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TECA BAR CART
브라질의 가구 디자이너 자델 알메이다가 만든 가구 브랜드 솔로스의 제품. 알메이다는 30세라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수상 경력으로 최근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중 하나. 브라질 특유의 미니멀함과 스칸디나비안 감성이 녹아 있는 가구를 선보인다. 나무, 금속과 같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든 가구는 간결한 선과 아름다운 각도가 잘 표현되어 있다. 솔로스 제품으로 챕터원 꼴렉트에서 판매.

 

SYSTEM 123 DINING CHAIR
1950년대를 풍미한 디자이너 베르너 팬톤은 상상력과 실험 정신으로 가득 찬 혁명가였다. 콘 체어를 통해 국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심플하고 기하하적인 형태의 가구 시리즈를 디자인하며 팝아트를 선도했다. 덴마크 전통에 따르기보다는 혁신적인 소재를 이용한 대담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제품이 내구성, 통일성, 통합성을 가져야 한다는 스칸디나비안 신념을 고수했다. 베르판 제품으로 에이후스에서 판매.

 

HAIK COFFEE TABLE
에밀리오 난니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디자이너로 주로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부분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유명브랜드와의 공동 작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그가 디자인한 하이크 커피 테이블은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미니멀하고 컨템퍼러리한 디자인이 특징. 메탈 피니시 가공과 독특한 커팅 디자인으로 튀는 듯, 튀지 않는 듯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피앙카 제품으로 HBINC에서 판매.

 

CH 07
목공소 견습생으로 출발해 나무를 직접 깎으며 의자 디자이너로 명성을 떨친 한스 베그너는 20세기를 대표하는 거장 중 하나다. 피코크 체어, 더 체어 등의 유명 작품을 비롯해 500점 이상의 의자 디자인을 남겼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비례, 산뜻하고 소박한 양식을 추구한 작품으로 천연재료인 나무를 사용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느낌을 경험하게 해준다. 칼 한센&손 제품으로 에이후스에서 판매.

 

 

 

 

by 더웨딩매거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