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웨딩매거진_웨딩컬렉션
LIVING shop(B) (2019년5·6월호 by 노블메리지) 화소반, 르시뜨피존, 포인트 오브 뷰 / Good on LIFE STYLE 본문
LIVING shop(B) (2019년5·6월호 by 노블메리지) 화소반, 르시뜨피존, 포인트 오브 뷰 / Good on LIFE STYLE
더웨딩매거진 2019. 6. 17. 11:40LIVING shop(B)
Good on LIFE STYLE
개인의 취향
포인트 오브 뷰
포인트 오브 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녹아 있는 문구 전문 숍이다. 감각적인 데스크 소품과 함께 전 세계의 다양한 문구를 접할 수 있는 곳. 100여 년 동안 수작업을 고집해온 포르투갈 브랜드 에밀리오 브라가의 노트와 필기구부터 일본 겟코소 화방에서 직접 제작한 연필과 지우개, 스웨덴 발로그라프의 볼펜, 체코 코이누어의 필기구 등 국내에서는 쉽게 구입할 수 없는 다양한 문구류가 학창시절의 추억을 일깨운다. 실내는 영화 속 한 장면이나, 어느 외국 상점의 풍경을 그대로 옮겨온 듯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었으며, 문구들과 함께 전시된 소품을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8
영업시간 오후 1시~8시
인스타그램 @pointofview.seoul
문의 02-467-0018
감각 충전
르시뜨피존
신사동 가로수길 뒷골목에 자리한 르시뜨피존은 빈티지하고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가득한 공간이다. 당장 생존에 도움을 주는 물건들은 아니지만 가까이 두고 즐길 수 있으며, 삶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들어줄 신기한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 매장 한쪽 벽면에는 네덜란드 드룩 디자인의 플라워 벽지가 공간을 한층 고풍스럽게 만들어준다. 벽장에는 칫솔이나 부채에서부터, 우드 브러시, 쿠즈드필블랑 비누, 인센스 홀더, 유리 문진, 오프너, 빈티지 포스터 등 주인의 취향이 그대로 녹아 있는 사소한 소품들로 가득하다. 또 프랑스, 독일, 핀란드에서 장인이 제작한 항아리와 글라스웨어도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45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9시
홈페이지 www.lesitepigeon.com
인스타그램 @le_site_pigeon
문의 070-7760-5655
소요하는 삶
화소반
경기도 석운동에 위치한 화소반은 도예 작가 김화중의 아틀리에 겸 쇼룸이다. 실내는 고재를 이용해 만든 슬라이딩 도어와 철제 그릇장이 들어선 인더스트리얼 풍 공간으로 인테리어 되었다. 쇼룸 가운데 자리한 고재 테이블과 벽면을 따라 늘어선 빈티지 철제 선반을 가득 채운 매력적인 그릇들이 소유욕을 자극한다. 화소반 애호가들은 일부러 분당을 찾아오기도 하는데, 그릇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타 매장보다 좀 더 다양한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은근하게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사용된 식기로 유명세를 얻으면서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위치 경기 성남 분당구 석운로 23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오전 11시~오후 7시
문의 031-712-0679
홈페이지 www.hsoban.co.kr
인스타그램 @h_soban
테이블 미학
폴라앳홈
온라인을 중심으로 테이블웨어를 판매하다가, 제품을 직접 보고 구입하고 싶어 하는 단골이 늘면서 쇼룸을 오픈하게 되었다는 리빙 숍 폴라앳홈. 유럽의 자연주의 브랜드 주퍼조지알 식기와 커트러리, 일본 시노기와 카네수즈의 플레이트, 국내 도예가가 만든 무경도자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식기를 중심으로 조명, 캔들 홀더, 화병 등의 리빙 소품도 전시, 판매한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반무광 식기 세트인 림 시리즈와 북금곰 일러스트가 그려진 베어빈 시리즈다. 일러스트 제품이지만 세련된 그림체 덕분에 모던한 테이블 연출이 가능하다. 또 해외에서 직접 셀렉트 해오는 빈티지 소품도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5길 38
영업시간 [월~토요일] 오후 1시~6시
홈페이지 www.polaathome.co.kr
인스타그램 @polaathome
문의 02-466-2026
by 노블메리지